제천여행, 포레스트리솜, 해브나인스파
제천여행 : 의림지, 옥순봉 출렁다리, 월악산
의림지는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의 하나로, 제방 위에 조성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숲과 수백 년 묵은 노송, 전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이 함께 자라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줍니다. 수변데크는 걷기 좋은 장소로 밤에 방문한다면 더위를 조금이나마 피하고 빛의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는 청풍호반 수면 위에서 제천 10경 중 하나인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옥순봉 출렁다리는 2021년 10월 22일 개장, 길이 222m, 너비 1.5m의 다리입니다. 배에서 볼때보다 낮아 보이는 높이지만 건너보면 다리 바로 아래가 보이는 구조물로 되있어 아래 위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충분히 건널 수 있는 수준으로 가족단위로 가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충청북도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과 경상북도 문경시에 걸쳐 있는 산인 월악산은 달이 뜨면 영봉에 걸린다 하여 월악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계단이 많아 등산의 난이도가 있는 산이지만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충주호와 같이 어울리는 풍경은 굉장히 아름답고 여운이 많이 남습니다. 정상에는 바람이 많이 부니 얇은 바람막이를 챙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송계캠핑장은 사이트 바로 앞이 계곡이고 나무 그늘이 있어 오전 해가 뜰때를 제외하고는 너무 뜨겁지 않습니다. 계곡을 따라 데크 길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고 편의점도 가깝고 짐 옮기기에도 편리합니다. 단지 A29~32사이트는 근처 펜션과 가까워 늦은밤 새벽에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계곡 반대편으로는 월악산이 보이며, 계곡과 월악산이 담아내는 풍경은 캠핑의 맛을 한층 끌어올릴 것입니다.
포레스트리솜
제천 리솜포레스트는 충청북도 제천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로,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힐링을 컨셉으로 대가족이나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적합하게 맞춰진 여행지입니다. 특히 청정한 산림과 온천을 활용한 스파 시설이 유명하며,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이름처럼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리조트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숲길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온천과 스파 시설입니다. 지하 75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온천수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좋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리조트 내에는 다양한 온천탕과 함께 노천탕, 사우나, 그리고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노천탕: 이곳에서는 사계절 내내 자연을 감상하며 노천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눈 내린 산을 바라보며 따뜻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나 객실은 가족, 커플, 친구 등 다양한 유형의 방문객을 위한 여러 숙박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운 객실과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객실에서 아름다운 숲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는 프라이빗 온천이 설치되어 있어,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단점은 위치가 산속이라 리조트 밖으로 나가기가 애매하니, 왠만한 준비를해서 오는것이 좋습니다. 리조트내 식당도 괜찮으나 가성비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식사보다 간단하게 술 한잔 하기에는 일식 다이닝&이자카야 "모요우"가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 곳의 리조트 빌라 객실에 오는 대부분의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리조트내 식당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저녁시간대에서 조금 늦는다면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모요우 식당의 스끼야끼는 소고기는 살짝 질기지만 살짝 구워 나오는 두부와 파는 담백하고, 짜지않은 국물, 사리면을 추가한다면 식사대용으로 괜찮습니다. 히레카츠정식은 소스에 찍어 먹는 것보다는 소금에 찍어서 먹는다면 고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고등어절임은 비린걸 싫어하는 분들은 주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객들을 대하는 응대 부분은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브나인 스파
여름철에 해브나인 스파(Have9 Spa)를 이용하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다양한 스파 시설을 활용하여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여름철에는 노천탕과 야외 수영장이 더욱 인기를 끕니다. 주변의 푸른 산림과 자연을 감상하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선선한 공기 속에서 야외 스파를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풀기에 좋습니다. 해브나인 스파는 다양한 온도의 온천탕을 제공하므로, 무더운 여름에도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 가며 체험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더위를 날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스파 리조트에서 계절에 맞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시원한 허브를 활용한 스파 트리트먼트나 여름철 피부를 보호하는 페이셜 케어 등 특별한 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이 인기를 끕니다. 숲 속 요가, 명상, 산책 등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일찍 또는 해질 무렵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리솜 리조트의 핵심인 해브나인 스파는 별장 객실과 레스트리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숙소에서 짐을 가지고 나와야하는 구조로 번거로울 수 있지만 가는동안에 주변 조경 또한 멋지게 조성이 되있어 그런 기분은 이내 사라집니다. 길따라 천장도 설치되있어 비나 눈이오는 날씨 걱정은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물놀이가 끝나면 꼭 주변 산책로와 조경을 구경하면 좋습니다. 특히나 밤에는 더욱 분위기 있으니 낮과 밤의 풍경과 운치를 즐긴다면 이번 여행지의 매력을 더욱 느끼게 될 것입니다. 모자는 입장시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못 챙겼다면 입구에 수영용품샵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낮은 수심은 실내에 있고, 다른 실내 물놀이 할 수 있는곳보다는 인구 밀도가 낮은편입니다. 15시 넘어서 매점이 오픈하니 미리 가서 자리를 맡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점에 테이블도 스파로 되어있어 맥주 한 잔 먹으면서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야외에 있는 개별 스파 공간은 자리를 맡기가 힘드니 조금 일찍 움직이거나, 예약시스템이 운영된다면 미리 예약을 걸어놓는게 이용하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