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여행: 관광지or 여행지?
속초는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 도시로, 해수욕장과 설악산 국립공원이 유명합니다. 속초 해수욕장은 맑은 바다와 깨끗한 모래사장이 매력적이고 여름철에는 특히나 많이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으로 해변 근처에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설악산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중 하나로 꼽히며, 사계절 내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유명하며,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오는 관광지로 정형화된 관광지 코스를 움직이는 것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여행보다는 관광지의 느낌이 강한 지역으로 속초 시내보다는 설악산 국립공원을 방문하여 권금성 케이블카를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권금성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타면 아름다운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 속초 시내와 동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사찰을 좋아한다면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전통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신흥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사찰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가성비 숙소 : 여러가지 실내활동이 가능한 체스터톤스 호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숙소로 특히 여름철에는 야외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넓은 지하 주차시설과 실내로 바로 이어지는 통로까지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텔내의 부대시설 : 수영장, 온천사우나, 닌텐도/ 보드게임 룸
피트니스, 노마드오피스, 요리공작소
수영장은 여름철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온천사우나는 1박에 1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닌텐도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룸이 따로 구비 되어있습니다. 다만 선착순으로 먼저 이용하는 팀이있다면 대기해야합니다. 피트니스는 작은데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이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리공작소라는 안에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식기및 화구가 전부 갖추어진 곳입니다.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공간으로 모든 조리기구를 사용할 수 있어 직접 만들거나 포장해온 음식들을 먹을 수 있게 자리부터 공간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음식을 챙기지 않더라도 내부에서 간단한 밀키트와 라면 음료등을 팔고 있어 마음 편하게 올 수 있습니다. 근처 속초시장에서 맛있는 것들을 포장해서 이곳에서 친구 가족들과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속초 여행지 주변에서 저녁에 식사할 곳이 마땅하지 않다면 체스터톤스 호텔의 요리공작소를 이용하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광지에서의 높은 식대를 절약하고 가족 친구들과 음식을 함께 준비하고 만들면서 조금 더 친밀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속초 맛집 : 너무 유명하다면 피해보는 것도 좋다.
속초하면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로 먹을 것도 장소도 이미 유명해진 곳으로만 몰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많은 사람이 들리기에 유명한 것인지, 유명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인지 관광지는 그런 순서가 중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첫번째로 중앙시장은 다양한 해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전통 시장입니다. 특히 속초의 대표 음식인 오징어순대, 회, 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중앙시장 거리를 걷다보면 너무 많은 사람과 너무 많은 음식들이 정신이 없습니다. 배가 고픈 상태로 왔다면 이거저거 손이 갈 것이고 곧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줄 서있다고 맛집은 아니며, 할인해 준다고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중앙시장은 분명 신기하고 재미있는 곳이지만 정신을 단단히 차리지 않는다면 당신의 지갑과 체력은 금방 바닥이 날 것입니다. 튀김과 닭강정이 유명하지만 양에비해 비싸고 명성에 비해 맛이 덜합니다. 한국 브랜드 치킨을 하나 주문해서 먹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88생선구이집은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다양한 신선한 생선을 직접 구워줍니다. 맛은 있으나 사람이 너무 많고 정신이없어 식사를 하는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럴때 번화가 조금 떨어진 곳으로 눈을 돌려 동명항포차라는 곳을 찾는다면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으로 접근성이 떨어지고 멋은 없지만 홍게탕에 소주는 피로를 잊게 만들 것입니다.
여행에서 먹는 것은 큰 즐거움과 경험을 가져다 주는 또 다른 의미에 여행입니다. 하지만 관광지에서 먹거리를 찾는 것은 또 다른 큰 피로감을 가져다 주는 일일 것입니다. 중심 관광지에서 조금만 벗어나 보면 주위에 더 괜찮은 집들이 많으니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단 실패할 수 도있고 실망할 수 있지만 중심에서 조금만 벗어나 보면 더 나은 것들이 보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