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가파도 여행
가파도는 제주도에서 가장 작은 섬 중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로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제주도 서쪽, 차귀도와 이어져 있는 작은 섬으로, 약 6.3㎢의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맑은 바다와 푸른 초원이 어우러져 한적한 휴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맑은 바닷물이 특징으로, 여러개의 작은 해변과 절벽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섬 중앙부는 평양지대와 농경지가 펼쳐져 있어 청보리가 유명하며, 바람에 물결처럼 쓸리는 청보리의 움직임도 가파도에서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중에 하나입니다. 제주도와 비슷한 해양성 기후로, 사계절이 뚜렷하지만 상대적으로 온화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제주도 여행에 너무 많은 일정을 계획한다면 여행을 갔다온게 아니라 운전만 하다가 이동만 하다가 어느새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돌아오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곳을 다니면서 기억에 나지 않는 여행보다는 한 곳을 정해서 집중적으로 즐기는 여행을 선택한다면 6시간내 일정으로 갈 수 있는 가파도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 가파도 일정 : 청보리밭, 백패킹, 자전거
가파도 청보리는 제주도 가파도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청보리밭은 특히 봄철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있습니다. 청보리는 푸른 색깔의 보리로,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파도가 치는 형상과 소리를 느끼게 해줍니다. 청보리밭은 제주도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사진 촬영 장소로 유명하며, 지역의 농업과 문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보리를 활용한 청보리 아이스크림, 맥주, 호떡등 가파도에서 맛볼 수 있는 특산품입니다. 가파도를 한바퀴 돌고 나오는길에 카페를 통해서 나오는 야외공간에서 앉아서 청보리밭과 멀리 보이는 한라산까지 경치를 보면서 청보리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가파도는 사람이 덜 붐비고 번잡하지 않은 조용한 백패킹 장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서쪽 해안가는 일몰을 보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평평한 지형과 함께 해안가 근처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영을 하며 저녁을 준비하고 해가 지는 모습을 감상하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인기 백패킹 장소로 알려지면서 무분별하게 가파도 곳곳에서 장소를 훼손하는 일도 빈번히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캠핑 사이트도 있으니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바람직한 백패킹 문화가 필요하겠습니다. 가파도항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자전거 대여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파도 청보리밭을 배경으로 나왔던 영상은 가파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층 풍부하게 나타냈고 많은 여행객들에게 가파도의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소개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섬 한 바퀴를 도는 코스는 해안가의 바다 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가파도 여행팁
배편 예약은 날씨에 따라 취소될 수 있으니 출발 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고 예약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주도에서 가파도까지 이동 시간은 30분정도로 오래걸리지 않으나 배편 시간은 자주 있는 것이 아니니 제주도 여행에 가파도 일정이 한 부분 있다면 사전 배편 시간과 날씨 확인을 하고 일정보다 조금 일찍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파도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봄에는 청보리밭, 여름에는 해변, 가을 겨울에는 고요한 섬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마 킹더랜드의 촬영지로 여행객들에게 유명해진 푸른바다식당은 가파도 항구 근처에 위치해있고 막걸리와 라면, 가파도의 신선한 전복으로 만든 영양 가득한 전복죽,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산물 파전, 신선한 생선회와 야채가 어우러진 회덮밥이 유명합니다. 넓은 창문을 통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전망 좋은 자리에서 드라마속 주인공들처럼 멋지게 사진과 영상을 남겨 볼 수 있습니다. 단, 드라마 영상은 보정 기술로 예쁘게 하얗게 보정된 것이니 실제로 내가 보는 현실속 풍경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도착해서 자전거를 대여하게 된다면 반드시 테스트 운전을해 보고 대여를 하기를 바랍니다. 작은섬이기에 안에는 전문적인 수리점도 없기에 고장난 자전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신용카드를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식당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현금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가파도항으로 내려오는 길에 전망대카페의 야외 공간은 멋진풍경을 약속하니 청보리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겨야할 코스입니다.